질문
식습관 건강수명
식습관이 안좋은으면 수명이 줄어들 수도 있나요?
답변
Re : 식습관 건강수명
신광식
신광식[전문의] 서울신내과의원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신광식입니다.
네 물론 입니다. 좋지 않은 식습관은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등의 만성 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심근경색 및 뇌졸중의 선행 질병이기 때문에 수명이 줄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 밀가루 과당을 줄이는 식이는 꼭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식습관 건강수명
정성우 하이닥 스코어: 4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좋지 못한 식습관은 비만을 비롯한 다양한 건강에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로인해 다양한 질병에 노출되기 싶어 기대 수명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3끼 균형있는 식사를 하시며 맵고, 짜고, 단 음식 지방이 많은 음식, 자극적인 음식 섭취는
줄이는것이 좋습니다.
유제품, 과일 섭취 또한 기존에 하고 계시지 않는다면 1일 섭취량에 따라 섭취하시고
신선한 채소 섭취를 많이 하시며 꾸준한 운동을 하신다면 좋은 건강을 유지하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