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기력이 갑자기 않좋아 지셔서 어느 병과에 가서 진료를 해야 할지 문의 드립니다.

아버지의 나이 70대 후반이시고 고혈압약 복용중이시고 거북목으로 등이 조금 굽으신 상태입니다.
올 초까지만해도 정정하게 잘 걸어다니시고 운동도 가능하셨습니다.

근데 5개월 전부터 사지에 힘이 빠지고 통증이 있다고 하십니다.
정형외과도 신경외과에 가도 별다른 병명 없이 노화라고 통증 줄이는 약만 처방 받아 드시고 계십니다.

그리고 머리두통을 동반해서 왔는데 풍전문 한의원 분이 침으로 나아지시기는 했으나 근력은 그대로 십니다
기를 보하기 위해 한약도 4번 드시고 침도 5개월 이상 맞고 계십니다.

사지 힘이 없으셔서 일반컵은 들긴 하시지만 사기컵은 들지못하십니다.

그래서 이번에 갑갑한 맘에 종합검진을 받아 보어싶고데 어떤 검사를 받아야 할지도 모르겠기에 문의 드립니다.

그리고 어떠한 병원에 가서 주로 어떻한 검사를 해여 할지 문의 드립니다.


답변

Re : 기력이 갑자기 않좋아 지셔서 어느 병과에 가서 진료를 해야 할지 문의 드립니다.
신광식
신광식[전문의] 서울신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2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네 감사합니다. 우선 검사 해보고 다음에 결과 보고 판단해야 겠네요 빠른 답변 감사합니

네 감사합니다. 우선 검사 해보고 다음에 결과 보고 판단해야 겠네요 빠른 답변 감사합니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신광식입니다.

아버님이 갑자기 사지에 힘이 빠지셔서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갑작스런 증상의 발현으로 우선은 머리쪽 brain MRI/MRA와 내과적 문제, 갑상선 과 부신기능 등 혈액검사를 기본적인 혈액검사와 병행하여 권유하겠습니다.

위의 검사에서 특이 소견이 없다면 근력 자체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재활의학과에서 근전도 검사 및 재활치료를 권유하겠습니다.

원인 미상의 기력저하는 머리부터 시작해서 원인을 모색한 이후 특이 소견이 없다면 재활치료를 통해 근력 회복에 목적을 두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