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담배 피우는 사람에게는 어떤 음식이 좋을까요?
남편이 담배를 안 끊는데요. 그래서 그나마 최대한 건강을 좀 챙겨주고 싶은데요. 담배 피는 사람들에게는 어떤 음식이 그나마 도움이 될까요? 니코틴, 폐 건강, 혈액 등 챙겨야겠죠? 어떤 음식, 영양제 챙겨먹으면 좋을까요?
답변
Re : 담배 피우는 사람에게는 어떤 음식이 좋을까요?
김지우
김지우[] 김지우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김지우입니다.
비타민 A,B,C,D,K 가 좋습니다.
오메가3 약도 흡연자에게 좋습니다.
은행엽 엑기스는 피가 뇌로 잘가게 하므로 흡연자에게 좋습니다.
답변
Re : 담배 피우는 사람에게는 어떤 음식이 좋을까요?
정성우 하이닥 스코어: 4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흡연으로 인한 기관지가 좋지 못해 기관지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생강차, 우엉차, 보리차, 옥수수수염차 등도 도움이 되며 비타민 섭취가 중요합니다.
어느 특정 식품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것보다는 균형있는 식사를 섭취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