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20대 지방간 치료
안녕하세요 이번에 병원에서 지방간3단계 간수치 90 공복혈당 110 고혈압전단계로 진단받은 20살남자입니다. 제가 bmi가 28이며 지방이 다른쪽보다 복부쪽에 많은것 같아 담당선생님께서는 이 모든게 비만 때문인것 같다고 하여 3개월동안 식이요법, 운동과 우루사복용을 해보고 다시 검사해보자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요즘 식단조절과 운동을 하고있는데 체중감량과 지방간치료에 적절한지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침ㅡ삶은계란1~2알 윌 1병
점심or저녁ㅡ 일반식(최대한 탄수화물이나 당이적은것으로 인스턴트는 피하여섭취)
점심or저녁 ㅡ 닭가슴살1개, 로메인양파샐러드or양배추샐러드(드레싱은 올리브오일, 후추,레몬즙, 발사믹)
간식ㅡ모둠견과류40g, 그릭요거트, 아몬드브리즈 or 아이스아메리카노
이정도입니다. 그리고 하루에 물은 어느정도 먹어야할까요? 최근에 하루에 물최소1l에서 많게는 1.8l정도를 하루에 마시는것 같습니다.
답변
Re : 20대 지방간 치료
정성우 하이닥 스코어: 43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체중증가로 인해 간수치 및 혈당 조절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보입니다.
운동 및 식이개선으로 많이 개선 되리라 생각합니다.
아침에 삶은계란과 고구마, 감자를 반개 정도 드시면 좋겠습니다.
점심은 일반식 드시면 되겠습니다.
저녁은 지금 말씀하신 닭가슴살, 야채샐러드 드시고
간식에 견과류는 당이 많은 말린과일류는 빼고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과일 섭취가 없으셔서 아침이나 간식으로 방울토마토, 바나나와같이
간편하게 드실 수 있는 과일 선택하셔서 드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