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임신가능성

착상혈은 생리 예정일 날 피가 많이 나와야 하는데 조금 나오는 걸로 알고 있는데 제대로 알고 있는 것이 맞나요??

관계후 10일이 지났는데 여자친구가 속옷에 피가 나왔다고 해서 질문 드립니다. 두번은 콘돔을 끼고 삽입 했고 마지막 10초ㅠ정도? 콘돔을 끼지 않고 삽입했습니다. 각 관계는 약 1시간 정도의 텀을 가지고 있었고 사정 후 구강 성교 및 소변으로 깨끗하게 정리했습니다. 마지막 삽입 당시 있던 쿠퍼액으로 임신 가능할까요??

여자친구 생리 정보는 사진 첨부하겠습니다. 8일날 관계를 가졌고 질내사정은 하지 않았습니다.

즉 질문을 정리하자면
1. 여자친구가 어제 피를 본 것이 부정출혈일까요 착상혈일까요? 착상혈이 나오는 시기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위의 얘기처럼 관계를 가졌을 때 임신 가능성이 있다고 보시나요?? 정확하게 알 수 없다 이런 답변 말고 솔직한 답변이 듣고 싶습니다


답변

Re : 임신가능성
이신
이신[전문의] 동방서시의원
하이닥 스코어: 8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이신입니다.

안전한 피임도구를 이용한 완벽한 피임은 아니기 때문에 임신확률이 0%라고 할 수는 없지만
그 확률은 매우 낮을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이것을 수치화해서 알려드릴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착상혈이 일부에서 나타날수는 있지만 그렇지 않는경우가 대부분이고 그 양도 매우 적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확률적으로 보면 착상혈가능성보다는 부정출혈일 가능성이 훨씬 높아보입니다.
정상적인 생리나 나타나는지 기다려보시고 이유없이 생리가 늦어진다면 소변으로 임신반응검사를 해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