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당뇨병에 흰쌀 누룽지 먹어도 될까요??
당뇨병 초기입니다.
흰쌀은 탄수화물이 많아서
카무트를 물에 불구어 밥해 먹고 있는데
흰쌀 누룽지는 먹어도 될까요???
흰쌀 누룽지는 탄수화물이 더 많은가요??
답변
Re : 당뇨병에 흰쌀 누룽지 먹어도 될까요??
박훈 하이닥 스코어: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훈입니다.
상담자님! 당뇨병도 충분한 밥을 섭취해야합니다!
당수치가 급격히 높아지지 않도록 잡곡과 섞어 밥을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흰쌀 누룽지라면 흰쌀만 들어있기에 당수치가 급격히 높아질수도 있을 뿐더러 필요열량을 충족시키려면 누룽지 보다는 잡곡밥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밀가루 음식을 피하시는게 좋으며, 식사시간을 정해놓고 식사를 하시는게 혈당 관리에 좋으며, 식사를 하실 때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야채 샐러드(과한 드레싱은 자제해주세요! 보통 발사믹 추천드려요)나 상추나 찐 양배추 등 채소와 같이 쌈을 싸서 식사를 하시면 당수치가 급격하게 올라가는 것을 방지할 뿐더러 대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 조절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식사 후 2시간 정도 뒤에 우유 200ml 한컵 이나 주스 1/2컵(100ml) 등 간식을 섭취해주시는게 좋으며 싱겁게 드시는 것이 좋고, 과도한 콜레스테롤 섭취를 자제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