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시야가 흐려져요.

개방각 녹내장 진단받은 24살 남자 대학생 입니다.
비문증도 약간 있구요.
요즘 들어 부쩍 눈이 피로하고 자고 일어나거나 일상생활 하는 도중에 머리 앞쪽 특히 왼쪽부분에 두통이 자주 느껴집니다. 머리 뒤통수도 두통이 느껴지구요. 비문증도 요즘에 이전보다 심해진것 같구요.책이나 노트북을 조금만 봐도 시야가 전체적으로 약간 뿌옇게 흐려져서 책이나 노트북의 글을 읽는것이 쉽지 않습니다. 잠깐 눈을 쉬거나 인공 눈물을 넣으면 시야가 흐려지는 현상은 빠르게 나아지긴 합니다. 녹내장도 버거운데 계속 다른 증상이 더해지니까 일상생활 하기가 힘드네요.
혹시 지금 제 증상이 백내장의 전조 증상이나 아니면 다른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위험한 상태일까요?
정확한 자료가 없어서 진단이 어려우시겠지만 걱정되는 마음에 글을 올려봅니다. 다음주에 안과에 내원할 계획입니다.

답변

Re : 시야가 흐려져요.
우성욱
우성욱 [전문의] 서창밝은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7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21.08.2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2021.08.21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우성욱입니다.
지금 말씀하시는 내용으로 보면 눈이 흐려지는 것은 안구건조증과 눈피로로 인한 증상이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보는 행위를 줄일 수 있으면 줄이고 뭔가를 볼 때에는 30-40분보고 1-2분이라도 눈을 감고 쉬어 주시고 이 때 인공누액을 점안하고 하신다면 그러한 증상을 덜 느끼게 되실겁니다. 물론 다른 원인에 의해 뿌옇게 보이는 증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안과 진료는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