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생리 아닌데 피

제가 남자친구와 직접적인 질내사정은 한적이 없지만 콘돔을 끼지 않은 채로 관계를 가진적이 몇번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 불안해 하고 있었는데 아직 생리 예정일이 7일 남은 오늘 팬티에 피가 묻어있길래 생리인줄 알았는데 피 색은 평소 생리처럼 진했지만 양이 소량이었고 한번 피가 나온후론 그냥 소변 볼때 정말정말 희미한 핑크빛만 비치는 정도입니다. 요즘 허리도 아프고 아랫배도 콕콕 쑤시는 기분이 들었던 참이라 너무 무서워서 바로 약국에 가서 얼리 테스트기를 해봐서 한줄이 나왔는데 혹시 착상ㅎㅕㄹ은 아니겠죠..? 아침 첫소변이 아니여서 혹시 정확하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아침 첫소변이 아니어도 정확한가요?. (그리고 혹시 자위행위로 인해서 출혈이 일어날 수 ㅣ있나요 아까 궁금해서 손가락을 넣어본 후 갑자기 출혈이 생긴 것입니다.)


답변

Re : 생리 아닌데 피
박효경
박효경[전문의] 쉬즈메디병원
하이닥 스코어: 2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박효경입니다.

생리 예정일이 7일 남았으므로, 아직 테스트기에 안 나올 수 있습니다. 생리 예정일 부근에 다시 한 번 테스트기를 해보시는 것이 좀더 정확합니다. 질 안에 손가락을 넣는 행위로 인해 질벽에 상처가 난다면 출혈이 있을 수 있지요. 그리고 부정출혈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일단 임신 테스트기 해보시고, 음성인데 계속 출혈이 있다면 병원에 내원하셔서 상담 받아 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