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당뇨 전단계 입니다
당뇨 전단계 입니다 당화혈색소 5.9입니다
식단과 운동하고 매일 공복혈당과 식후 1시간
식후2시간 체크 하고 있습니다
공복은 84~97사이 입니다
흰쌀밥 또는 밀가루 음식 조금 고추장 양념이 많이 있는 음식은 식후 1시간이 160~ 187정도
나오고 식후2시간은 거진 140이하로 나옵니다
제가 궁금한건 식후 ㅣ시간이 높아도
2시간이 140 이하면 괜찮은건지요??
그리고 주로 채소와 고기 조금 아니면 두부
이런것으로 식단을 하니 자주 배가 고파서
식사후 2시간~3시간후에 닭가슴살이나 두부
종류를 조금씩 먹고 있어요
이렇게 먹다보니 식후2시간에 혈당이 1ㅣ0~130정도로유지 되는데 또 식후 2시간후에 단백질과 채소를 조금씩 먹다보니 계속 혈당이 떨어지지 않고 110~120정도로 유지 되요
괜찮을 까요??(간식을 먹지 않으면 식후 3시간후에혈당이 95정도로 떨어지던데요)
답변
Re : 당뇨 전단계 입니다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네 괜찮습니다. 그리고 많이 허기가 지시다면 닭가슴살이나 두부와 함께 오이나 당근과 같은 채소와 곁들어 드시면 포만감도 오래가고 오히려 혈당을 낮추시는데 도움이 되십니다. 그리고 당뇨가 있으시기 때문에 뽕잎차 한 잔 정도 드셔도 당관리에 도움이 되시겠습니다. :)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