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간수치가 높게 나왔습니다 평소 식습관이나 영양제에 문제가 있는 점이 있는지를 알고 싶습니다
AST : 66
ALT : 57 로 기존 수치보다 높게나왔습니다.
술은 일주일에 한 두번 먹을 정도구요
단백질 쉐이크는 운동후에 한잔 씩 섭취했습니다
식단은 닭가슴살 위주로먹고 있고
영양제는 비타민b,c,d , MSM, 오메가3, 실리마린 이렇게 먹고있습니다
술은 2주전부터 금주 하기시작했고 평소 식습관이나 영양제에 문제가 있는 점이 있는지를 알고 싶습니다
답변
Re : 간수치가 높게 나왔습니다 평소 식습관이나 영양제에 문제가 있는 점이 있는지를 알고 싶습니다
정성우 하이닥 스코어: 4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꾸준한 음주는 간수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수면장애, 스트레스로 인해서도 간수치는 높게 나올수있습니다.
그밖에 식습관은 닭가슴살 위주와, 단백질 쉐이크 섭취가 대부분인것으로 보아
비타민 섭취가 부족해 영양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매끼 나물반찬 섭취를 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과도한 운동 후 간수치 검사하게되면 높게 나오기도합니다.
충분한 휴식과 영양을 보충하신다면 간수치는 개선될것으로보이며
정상체중을 유지할 수 있도록 운동하시면 좋아지리라 생각합니다.
지속적으로 간수치가 높게나온다면 정밀 검사 받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