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사후피임약 25시간이면 확률이 얼마나 될까요,

가임기 중 정확히 배란일에 의도치 않은 삽입을 하게 됐는데, 남자쪽 말로는 절대 임신 가능성 없다고(사정 이삼 초 전에 뺐다고) 걱정하지 말라는데 한번 사정 후에 요도 구멍까지 제대로 닦지도 않고 잠깐 삽입했어서(일 분 정도) 걱정이 되네요... 콘돔 없이 질외사정 했으나 불안해서 25 시간 정도 지나고 사후피임약 노레보원정 먹었는데 엘라원 먹을걸 그랬네요... 다만 관계 후 일주일, 피임약 복용 후 6일 지났는데 먹고 부작용도 전혀 없었고 아직 일주일이 덜 돼서일 수도 있지만 부정출혈도 없어서 약을 떨어트린 건 아닌지.. 아니면 효과가 없는 건지.. 걱정이 되네요 임신 가능성 있을까요 ㅠ 병원 가서 혈액 검사 할 여건은 안 돼요 고작 해야 다음주에 임테기 정도

사후피임약 25시간이면 확률이 얼마나 될까요,, 정확히 24시간이 지나면 바로 85까지 떨어지려나요 ㅠㅠㅠ


답변

Re : 사후피임약 25시간이면 확률이 얼마나 될까요,
최예진
최예진[전문의] 랑뜨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최예진입니다.
많이 불안하시겠지만 정확한 확률은 예측할 수가 없어요. 부정출혈이 피임약 효과의 유무를 판단할 수도 없구요.
미리 피임을 하면 가장 좋았겠지만, 그래도 늦지 않게 사후피임약을 잘 챙겨드셨으니, 이제는 기다리는 수 밖에 없겠네요. 일주일 지나서 아침 첫 소변으로 임신테스트를 해 보시고, 혹시 위음성 가능성도 있으니 하루 지나서 한번 정도 더 테스트 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사후피임약(응급피임약)은 월경주기내 1회만 복용가능하므로, 다음 생리할 때 까지는 절대로 관계를 피해주시고
- 콘돔을 사용해도 찢어지거나 피임 실패율이 있으니까요,
다행히 원치 않는 임신을 피해서 생리를 시작하면, 첫날부터 미리 경구피임약을 복용하셔서 힘들게 걱정하시는 일이 없기를 바랄게요.
사후피임약 복용으로 인해 호르몬 불균형이 올 수 있으니, 비임신이더라도 생리가 부정확하거나 부정출혈이 있는 경우에는 꼭 산부인과에서 검진 받으시고 피임에 대한 상담도 받아보세요. 우리 몸은 스스로 잘 챙기도록 해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