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생리는 끝낫는데도 생리가 소량으로 나와요

살이찌고 직장으로 스트레스받아서 생리주기가 불안정하더니
7월달은 3주 반정도를 하더니 이제 끝낫나 싶구나햇는데 소변후 휴지에 조금씩 묻어나더니 오늘은 아랫배도아프고 허리도 아프네요 성관계는 1년 반째 안하고잇는데 병원가도 다이어트하고 스트레스받지말라할거같은데 다른방법은 없을까요


답변

Re : 생리는 끝낫는데도 생리가 소량으로 나와요
박효경
박효경[전문의] 쉬즈메디병원
하이닥 스코어: 2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박효경입니다.

스트레스, 급격한 체중 변화는 여성호르몬을 교란시켜, 생리 주기에 영향을 줍니다. 7월에 3주 반 가량 생리를 한 것도 그렇고, 생리가 끝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또 출혈이 있는 것도 그렇고 여성호르몬이 제 역할을 못하고 있다고 보아야 합니다. 몸의 컨디션이 회복되어야 여성호르몬이 잘 돌아올 것입니다. 다이어트, 스트레스 받지 않는 것이 현재로서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피임약을 복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이것은 내 몸의 여성호르몬이 정상적이지 않을 경우, 외부에서 여성호르몬을 충분히 보충해서, 출혈을 멎게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약을 매일 복용해야 하는 귀찮음이 있고, 혈전증의 위험도가 높아지는 등 부작용도 있습니다. 출혈로 인해 삶의 질이 너무 떨어진다면 피임약 상담을 받아보신는 것도 방법입니다.
생리가 불규칙해지는 데에는 내과적인 질환으로 인한 영향도 있을 수 있습니다. 생리가 불규칙한 채로 오래 지속된다면, 호르몬 검사를 받아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