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심실 조기 수축에 대해서..

6일 전부터 가슴이 쿵 내려앉는 증상이 생겨서.. 잠을 잘 못 이룹니다.. 심장이 빨리 뛰고 두근 두근 하기보다는 혈압 제보면 맥박은 60정도 나오고 100이상으로 넘어가는 경우는 드뭅니다.. 특히 잠들기 직전에 쿵 하고 내려 앉는 느낌이 많이 나는데요..;; 호흡 곤란도 좀 생기면서 살짝 어지럽기도 하고.. 가슴이 쥐어짜듯이 아픈게 아니라, 그냥 가슴 부위 여기 저기 (물론 왼쪽 중심)으로 뻐근하거나 지끈하게 아픔니다.

1. 인터넷에 찾아보니 심실 조기 수축과 굉장히 비슷한데 오래 지속되지 않으면 괜찮다고 나와 있습니다.. 이게 얼마나 오래를 말하는 걸까요?? 심각한 건가요?

2. 심장을 쥐어짜거나 큰 무게로 누르는 통증이 아니라.. 그냥 국소적으로 여기저기 뻐근하고 지끈거리고 합니다.. 특히 갑상선 아래쪽 즉 가슴 중앙 윗 부분이 주로 아픈데요.. 여기는 심장 자리도 아닌데 폐 때문에 통증이 생기는 걸까요??


답변

Re : 심실 조기 수축에 대해서..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정확하게 지금 증상이 어떤 증상인지를 알기 위하여 심장내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검사결과에 맞추어 치료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검사에서 이상이없으면 심리적인 원인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