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공복혈당장애 관련 질문 드려요.

작년까지 건강검진받을때나 자가로 잴때나 공복혈당이 보통 80대로, 높아도 90초반이 나왔는데요.
최근 일주일 집에서 재어본 결과 한번은 108 나머지는 93~ 104 사이가 나옵니다. 식후 2시간은 항상 105~113 사이 나오는데 왜 공복혈당이 식후 2시간과 별차이가 없을까요ㅠㅠ
가족력이 있어 평소 단거나 탄수화물 일반사람들보다 현저히 적게 먹고 운동도 하루도 안빠지고 땀이 나게 하구요 체중도 적게 나가니 개선점을 찾기가 어려워서 속상합니다....더 이상 노력할 수 있는게 있나요? 잠도 하루 빼곤 8시간씩 푹 자고 쟀어요...
최근 특이점은 생리가 있었고 코로나 백신을 맞은 것 외에 없습니다.


답변

Re : 공복혈당장애 관련 질문 드려요.
이혜민
이혜민[한의사] 당봄한의원(종로점)
하이닥 스코어: 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이혜민입니다.

백신을 맞은 이후와 생리주기에는 혈당이 약간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음식 운동을 관리를 하셨다하면 이제는 수면, 스트레스를 더 관리해보시는 것이 공복혈당을 낮출 수 있다고 봅니다.

더불어 공복혈당은 간기능, 내장비만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변동이 가능한대요.
따라서 꾸준히 규칙적이고 건강한 생활요법을 실천해주시기를 바랍니다.

2021/ 8/3에는 당뇨스쿨에서 공복혈당에 관한 강의가 있을 예정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6dLSktmcv5M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공복혈당장애 관련 질문 드려요.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우선 가까운 내분비 내과 전문 병의원이나 의료기관에 가셔서 당화혈색소 포함하여 당뇨 정밀 검사를 한번 받아보세요. 큰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