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며칠내에 갑자기 현기증이 생겼고 점점 심해집니다.

갑자기 며칠전부터 걸음걸이가 구름위를 걷는 듯한 느낌을 받기 시작하면서 발을 헛디딜때도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함께 현기증이 시작되었고 두통까지 덩달아 왔습니다. 누워있어도 세상이 빙글빙글 도는것처럼 현기증이 납니다. 만취했을때 나는 누워있지만 세상이 빙글빙글 도는 것 처럼요. 약간 물위에 떠있는 느낌이라고 해야할까요. 그래서 현기증이 심해서 그런지 몸을 잘 가누지 못하겠고 머리가 너무너무 무거워서 자꾸 턱을 괴게 됩니다. 그리고 속이 메스껍고 자꾸 헛구역질을 합니다. 몸도 흔들리는 느낌이구요. 어젯밤은 너무 현기증이 심해 응급실에 다녀왔는데 ct,혈액검사,심전도,소변검서,엑스레이 전부 해봐도 아무 이상없다고 하셨습니다. 이석증 가능성도 없다고 하셨구요. 수액맞고 보나링에이정,스토가에이정 하루치 처방받고 먹었는데도 여전히 어지럽습니다. 심리적인 요인이라고 하기엔 너무너무 갑작스러워서 당황스러워요. 최근에 스트레스 받았던 일이 있긴 했는데 잘 해결되었는데도 이런 증상이 있다는게 말이 안됩니다. 그리고 작년 연초에 두통이 너무 심해서 신경과에서 mri mra 신경검사 등등 검사한적도 있었는데 혈관이 조금 눌려있었던 것 빼고는 깨끗하고 건강하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의사선생님께서 항우울제를 일주일치를 처방해주신 적이 있었습니다. 두통이 나으려면 꼭 먹어야할거 같다고 하셔서요. 그렇게 일주일치 먹고 정신이 너무 몽롱해서 그 것만 먹고 병원에 나가지 않았는데 그 이후로 상태가 많이 좋아져서 지금껏 잘 지내고 있었습니다.
제가 서론이 너무너무 길었지만 그래서 제가 드리고 싶은 질문은, 제가 정신과를 가야할지 신경과를 가야할지 내과를 가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비용적인 문제도 있고해서 최대한 근접한 곳으로 추려서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던지 하고 싶어서 이렇게 긴 글을 남겼습니다.
그래서 이 질문을 요약하자면,
1. 신경과를 가야할까요 정신과를 가야할까요?
2. 제 증상이 어디가 아프긴 한건가요? 아님 건강염려증인가요?
3. 코로나는 아닌게 얼마전 음성이 나왔습니다. 제가 왜 이러는 건지 너무 힘듭니다.
4. 저번주 주말에 3일 연속 과음했는데 그래서 그런걸까요?
도와주세요 너무 어지러워요 ㅠㅠ

답변

Re : 며칠내에 갑자기 현기증이 생겼고 점점 심해집니다.
박종원
박종원 [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2021.08.03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자율신경기능이상의 가능성이 많습니다.
신경과를 가보시는 것이 가장 적합하고
진찰 후 머리의 검사는 작년에 했으니 중복되게 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집에서는 뒷목과 등근육에 대해 폼롤러를 써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건강염려증은 아니며 음주는 당분간 조금 줄이셔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