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혈뇨, 혈정액

대략 한 달 전부터 혈뇨가 나오고 있습니다! 혈뇨가 나오기 전에 웨이트 운동도 했었고 혈뇨가 갑자기 나오기 전 날 자위를 했었습니다. 다음 날 갑자기 소변을 보는데 갑자기 피가 많이 나와서 다음 날까지 지켜보다가 계속 나오길래 비뇨기과를 가서 CT를 찍었습니다. CT상으로는 문제가 없다고 하여 대학병원에 가서 소변검사와 방광내시경을 통해 요도, 전립선, 방광을 다 확인을 해봤는데 의사 선생님께서는 굉장히 깨끗하다고 하셨습니다. 운동 때문인 거 같다고 해서 운동도 혈뇨가 나온 이후에 하지 않고 있습니다. 혈뇨가 나올 때 색깔은 빨간 색, 약간의 콜라색으로 나옵니다.
혈뇨가 나온 지 한 달이 넘었는데 자고 일어나서 아침에 첫 소변에 대부분 피가 나오고 안 나오는 날도 있긴 합니다만 피가 나오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나머지 시간엔 나오지 않습니다.
1-2주 전 자위를 중간에 한 번 더 했는데 혈정액도 나왔습니다.
피 보는게 싫어서 그 이후로 하진 않았지만 계속 혈정액이 나올까도 무섭습니다.
자위는 하지 않고 우연치 않게 커뮤니티를 통해 잠시 발기가 되었다가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고 나서 소변을 봤는데도 혈뇨가 나옵니다. 대체 왜 그러는건지..
즉, 병원에서는 문제가 없다고 하는데 아침에 일어나서 첫 소변에 대부분 피가 나온다. 그리고 나서는 하루 동안 대부분 나오지 않습니다.
자위를 하면 혈정액이 나오고 자위를 한 후 소변을 보면 혈뇨가 나옵니다. 그리고 약간에 야한(?)그런 걸 통해 발기가 된 후엔 혈뇨가 나옵니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


답변

Re : 혈뇨, 혈정액
이영진
이영진[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예, 한 달 전부터 혈뇨가 나오고 있군요.
대학병원에 가서 소변검사와 방광내시경을 통해 요도, 전립선, 방광을 다 확인을 해봤는데 의사 선생님께서는 굉장히 깨끗하다고 하셨군요.
대학병원에서 특별한 이상이 없다고 하셨으므로 전신 컨디션 저하나 스트레스 누적에 의해서도 발생 가능하므로,
전반적인 컨디션을 회복하고,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본인 노력을 해 보십시요.
계속 지속되시면 검사 받으신 대학병원 다시 내원하셔서 재상담을 받도록 하십시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