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3주 이상의 기침

7월 16일부터 에어컨을 쐴 때마다 기침을 해서 상비약으로 일주일 버티다가 낫질 않길래 이비인후과에 갔었습니다.
처음으로 비염 판정 듣고 약 복용하니 목 부음 등의 부분은 개선되었습니다. 그런데 기침은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일시적으로 나았다가 다시 기침을 합니다

간헐적으로 마른 기침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에어컨 바람을 쐬일 경우 목 간지러움, 참아지지 않는 기침이 있습니다.
콧물이나 가래, 목넘김도 없습니다. (에어컨이나 선풍기 바람에 재채기하면 콧물이 납니다.)
8월 2일 기침이 갑자기 심해졌는데 미세한 가슴통증도 생겼습니다.
잠은 잘 자고, 열감은 있다가 없다가 합니다.
어지럼증, 두통도 간헐적으로 생깁니다ㅜ
요새 음식을 먹고 난 후 직후에 구역감이 있긴 합니다.
스트레스 심하게 받는 일도 잦습니다.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과 식사를 할 일이 잦아서 체하는 건가 싶습니다ㅜㅜ)
기침 때문에 스카프를 두르고 자다가 목에 땀띠까지 생겼습니다 ㅠ

검색해보니 이비인후과, 내과, 폐검사, 역류성식도염 기침 등등 너무 많은데... 저는 어딜 가야 할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ㅜ


답변

Re : 3주 이상의 기침
진성림
진성림[전문의] 고운숨결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5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호흡기내과 상담의 진성림입니다.

3주 이상의 기침의 경우 단순 감기로 인한 기침이 아닐 수도 있으므로 가까운 내과에 가셔서 진료를 보시고 흉부 방사선 사진 촬영을 반드시 받아 봐야 합니다.  2주 이상의 기침의 경우에는 반드시 흉부 사진을 촬영하고 거기서부터 질환의 감별이 시작되는 것임으로 내과에 가서 진료를 보시기 바랍니다. 일반 내과에서 치료 후에도 호전이 없으면 호흡기내과를 찾아 가셔서 정밀 검사를 받은 후 정확한 원인을 찾은 후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