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목이랑 등이 너무아파요

두달전부터 왼쪽등 날개뼈안쪽과 어깨 등부분이 결리는듯이 아프고 뻐근하고 등쪽 허리도 비트는 스트레칭할때 아프고 그러다가 더 아래쪽 허리부분까지 아팠는데요 스트레칭을해도 전혀 풀리지가않고
이제는 뒷목도 불편하고 등 어깨 허리 다 뻐근하니 결리는듯이 아파요 왼쪽 등에서 어느부분을 누르면 굉장히아프기도합니다
x레이에서는 척추측만증살짝과 목디스크가 있다고했는데
제가 요가를 시작하고 세달뒤에 아프기시작했거든요
혹시 요가때문에 다친건지 왜그러는건지 정말 힘드네요
정형외과에서도 그냥 무리하면 그럴수있다라고만 하는데
두달 내내 등이아프니까 너무짜증나고 약먹어도 낫지않아요 제가 위염이있어서 정형외과약을 같이 먹다보니까 위가 더 아파져서 짧게만먹었거든요 근데 약먹었을때 딱히 도움이 되지않았습니다.. 침치료도 크게 효과가있진않아요 지금도 너무아픈걸로 봐선
도대체 뭐ㄸㅐ문에 이렇게 아픈걸까요? 많이아픈날엔 등통증이랑 두통과 위까지 같이 아파요 더
아 그리고 제가 이번년도 2월달부터 근육떨림을 겪고 있긴한데 그것과 관련된건아니겠죠? 근육떨림 외엔 다른증상은 딱히 없는것같은데 혹시나 해서요


답변

Re : 목이랑 등이 너무아파요
조태환 하이닥 스코어: 11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조태환입니다.

두달전부터 왼쪽등 날개뼈안쪽과 어깨 등부분이 결리는듯이 아프고 뻐근하고 등쪽 허리도 비트는 스트레칭할때 아프고 그러다가 더 아래쪽 허리부분까지 아팠는데요 스트레칭을해도 전혀 풀리지가않고 이제는 뒷목도 불편하고 등 어깨 허리 다 뻐근하니 결리는듯이 아파요 왼쪽 등에서 어느부분을 누르면 굉장히아프기도합니다 x레이에서는 척추측만증살짝과 목디스크가 있다

답변 : 목 디스크가 있는 경우, 목 아프고 견갑골 내측과 등이 결리고 뻐근한 증상이 있습니다.
척추측만증이 있는 경우에는 등과 허리가 아픕니다.
증상이 지속되면 목 등 어깨 머리 턱관절 통증도 생깁니다.
매일 아침 저녁으로 누워서 머리를 좌우로 움직이는 목 운동을 100회씩 하십시요.
주의 사항은 전화 짧게 하기,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모니터를 장시간 계속 보지말고 간간히 쉬어 주세요.
장거리 운전을 삼가고 차 속에서 고개를 떨구고 자지 마세요.
척추측만증이 있는 경우에는 수영과 반신욕을 권하며, 물건을 들지 말고 오랫동안 앉아 있지 마세요.
목 디스크와 척추측만증에는 적당한 운동과 안정이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목이랑 등이 너무아파요
성정훈
성정훈[한의사] 마디로한의원 용인기흥점
하이닥 스코어: 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성정훈입니다.

목과 등 및 어깨와 허리까지 이어지는 통증으로 불편하실 것 같아서 걱정이 듭니다.

척추측만증과 목디스크가 있다고 말씀해주셨는데
우선 만성화 되시고 전신적인 증상이 나오는 만큼 근막통증증후군은 아닌지 의심이 드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일반침 치료 보단 도침치료와 추나치료를 병행과
위장이 좋지 않으신 만큼 한약치료를 통해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으니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특히 무리한 활동은 자제해주실수록 좋고 평소에 바른 자세를 취하는지, 7시간 정도의 충분한 수면시간을 가지고 있는지도 점검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