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만성염증이 온몸에 있는것 같습니다. (크론병 의심) 치료방법이 궁금합니다.

중2 15살때 물만 나오는 설사인줄 알았는데 피만 가득하게 나온게 3.4일 있었습니다. 크론병이 있었던게 아닌가 지금 의심됩니다. 현재 심한 등 통증으로 검사결과 어깨근육3개 등근육 심한 염증. 힘줄에도 심한 염증 진단을 mri로 받았습니다.

중2 저 혈변이후 병든 닭처럼 수업시간 반이상 졸기 시작하고 골골대며 살아왔고 현재 38세입니다.
등통증 발생한지는 20대 초반부터 였는데 주변에서 다들 아프다기에 남들도 그런줄 알고 방치헸습니다.

19년 여름에 위 내시경으로 위염과 궤양사이 만성위염이라고 오래돼 치료 불가능 하다고. 오래돼어 아픈지 못느낄거래서 용종들만 떼어냈습니다.

갑상선 혹 2개 담낭 혹 2센티 위에 용종 자궁물혹 5센티 8센티 있습니다. 만성염증과 강직성 척추염이 등통증으로 의심되는데 만성염증의 원인, 치료방법이 궁금하고 mri 어깨 등 골반 촬영결과 염증외에는 괜찮다는데 강직성 척추염 진단 받으려면 씨티를 찍어야 하는게 아닐까 궁급합니다. 진단 받으려면 무슨 검사를 해야할까요?

저의 경우에는 정형외과와 내분비내과중 어느과를 가야하는지 궁급합니다.


답변

Re : 만성염증이 온몸에 있는것 같습니다. (크론병 의심) 치료방법이 궁금합니다.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막막했는데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ㅜ.ㅜ 면연 류마내과가 따로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감사합니

막막했는데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ㅜ.ㅜ 면연 류마내과가 따로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감사합니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정형외과보다는 면역 류머치스 내과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ct보다는 mri검사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만성염증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일단 음식물알러지 장내 세균 불균형 중금속 오염 같은 것은 없는지 검사가 필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