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추간판 탈출증 신경압박률 예상

심각한 허리 통증으로 인해 여러 차례 정형외과를 방문하였고, MRI 촬영 결과를 바탕으로 L5/S1 쪽의 추간판 탈출증을 진단 받았습니다.

서있거나 앉아있을 경우 발생하는 하지 방사통과 감각 무뎌짐, 걸을 때 힘 빠짐, 화장실에서의 어려움 ( 특히 대변 ) 등으로 인해 불편함을 겪고 있는 상황이기에, 현지 의사는 수술을 권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 주사 치료를 해봤지만 1개월만에 다시 통증이 시작되었습니다 )

제가 아직 20대 후반으로 젊어서 바로 칼을 대기가 두려워 한국에 들어가서 정밀 진단을 한번 더 받아볼 생각인데, 코로나로 인해 입국이 조금 늦어지고 있어 미리 한국 의사 분들께 제 상황을 여쭤보고 싶습니다.


1. 사진과 증상으로 봤을 때 수술이 필요할 정도로 나쁜 상황인가요?

2. 아는 지인 분과 통화를 해보니, 신경압박률 이야기가 나오던데 제 상황에서는 얼마 정도로 예상이 될까요?

3. 만약 수술을 하게 된다면, 가장 빠르게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 다시 귀국해야 하는 상황이라.. )


말도 잘 안통하는 외국 의사들과 이야기를 하려니 답답한 마음에 이곳을 통해 의사분들께 질문을 드려봅니다.

아무쪼록 입국 전 좋은 답변 받아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D

감사합니다.


답변

Re : 추간판 탈출증 신경압박률 예상
신재명
신재명[전문의] 국대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신재명입니다.
추간판 탈출증이 조금 진행된 상태네요...
상기 MRI 사진상 탈출의 정도가 조금 심한 편이나 수술을 시행하기 전 주사 치료 말고 여러가지 시술 방법이 있으니 시술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신경공 압박이 심하지는 않고 디스크막이 터져 흘러 내린 상태는 아니니 시술로서 치료가 가능한 상태로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고주파수핵감압술 또는 경피적경막외풍선확장술 등...)
시술로서 신경 감압이 완전치 못할 경우 수술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