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변색깔이 이상한데 병원에 가야할까요?

제가 너무 무섭고 걱정됐는데 부끄럽기도하고 해서 어디에다 말해야할지 모르겠어서 찾아보다가 여기에다 질문해요ㅜ
제가 한두달사이에 묽은변처럼 물에 뜨는변을 자주봐서 그전에도 묽은변이나 설사는 있었지만 정상적인 변도 나오다가 최근에 이런 밀도가 낮은 변들이 빈도수가 잦아서 신경이 쓰였는데 최근한두달 어제 포함해서 2번인가 3번 짙은 갈색변 좀 어떻게보면 검게보이는 변을 봤어요 그동안 밀도낮은변들은 색깔은 정상적인 대변색깔이었거든요 처음에는 음식때문에 그런가했는데 오늘도 이렇게변이 나오니까 너무불안해서 못참겠더라구요 비위상하겠지만 사진만큼 정확한건 없다고 생각해서 첨부해요 죄송해요..
제가 1년좀넘게 일때문에 수면도 부족하고 불규칙하게 자고 음식도 배달음식이나 단거 과자 불규칙한식사습관 밤늦게 새벽에 먹기도하고 운동은 거의 안하고 그래서 체중도 꽤찐상태거든요 그리고 원래부터 위가 튼튼한편은 아닌거 같았어요 이런생활패턴으로 인해 자고일어나면 속이 조금 안좋고 복부팽만이나 더부룩함은 있었어요 지금은 좀괜찮지만 그리고 명치쪽 누르면 아플때도 있었구요 잠 못잔게 타격이 큰거 같기도하지만 먹고바로 눕고 여러가지요인이 있겠죠 오늘 이런 변을 누고나서 그동안에 생활습관이나 패턴들이 스쳐지나가면서 너무불안했어요 사진과 이 글만 보고 완전한 해답을 얻을 수는 없겠지만 조금이라도 뭐때문인지 알수 있으면 좋겠어요ㅠㅠ 감사합니다


답변

Re : 변색깔이 이상한데 병원에 가야할까요?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수면도 부족하고 불규칙하게 자고 음식도 배달 음식이나 단거 과자 불규칙한 식사 습관 밤늦게 새벽에 먹기도하고 운동은 거의 안하고 그래서 체중도 꽤찐상태, 이런 요인들이 모두 작용할 거 같습니다. 좋은 습관을 유지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변색깔이 이상한데 병원에 가야할까요?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가까운 소화기 전문 병원이나 대장 항문 외과 병원에 가셔서 내시경 초음파 및 장염증관련 혈액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