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원인 불명의 가슴 통증

안녕하세요 의사선생님, 약 3일 전부터 흉통을 느껴 혹시 심각한 질환의 증상은 아닌지 걱정되어 글 남깁니다.
양쪽 갈비뼈 옆구리, 겨드랑이 근처, 그리고 쇄골 바로 아래 식도 바로 오른쪽 부근 등이 산발적으로 욱신욱신하거나 얼얼합니다.

다만 특이한 것은 심장이 위치한 왼쪽 중앙 가슴은 전혀 이러한 증상이 없고, 특정 부위에 통증을 느끼게 되면 반나절 동안은 그 부위만 불편합니다. 이 기간 동안은 몇 분에 한번씩 통증이 오는 경우도 있고, 잔잔하게 계속 불편감이 있을 때도 있습니다. 즉 증상이 굉장히 불규칙적이고 산발적이네요, 다만 이런 증상이 3일째 지속되니까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단순 근육통이라기엔 약간 아려오는 통증도 있는 것 같고, 현재는 식도가 지나가는 자리 바로 오른쪽, 쇄골 아래 부분이 그렇고요, 덕분에 연관통으로 턱도 약간 찌릿찌릿한 것 같습니다.

20대 초반 남성이고 기저질환 없습니다. 다만 가족력은 당뇨, 심장병 등이 있고 현재 목이 칼칼해 항생제와 진해거담제 처방받아 복용 중입니다. 내과를 따로 방문해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을까요?


답변

Re : 원인 불명의 가슴 통증
안혁
안혁[전문의]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중앙보훈병원
하이닥 스코어: 6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흉부외과 상담의 안혁입니다.
20 초반의 남성분이라니, 우선 심장의 문제는 아니니 너무 염려마십시요.
여러 군데가 아픈 증상이 있으신걸로 보아서 근육통의 가능성이 높다고 여겨 집니다.
그러나 호흡곤란등의 증세가 있다면 병원을 찾아서 흉부 X-ray 촬영을 해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혹시 정도가 심하지 않은 기흉의 가능성이 얼마간 있을수 있습니다.
좋은 결과가 있으시기를 기원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