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 하루 섭취량 vs 섭취 시간대
하루 총 섭취량과 섭취 시간대 둘 중에 더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그리고 간헐적 단식 16:8(12:00~8:00)과 소식으로 수시로 나눠먹는 것 중 어느 것이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나요??
답변
Re : 다이어트 하루 섭취량 vs 섭취 시간대
정성우 하이닥 스코어: 4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간헐적 단식을 좋지 않습니다.
특히 과식과 폭식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혈당조절 및 대사 장애의 부작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에는 총 섭취량이 절대적이며 섭취 시간대의 경우 저녁 7시 이후에 섭취하는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절대적인 양이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취점전 음식 섭취는 수면중 위장의 운동으로 인해 컨디션에 영향을 미치며
위장장애 등의 문제를 야기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시 소량씩 자주 섭취하여 포만감을 유지하여 과식, 폭식을 줄이며 극단적인 식품 선택으로
영양불량을 초래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