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혈당관련질문입니다.

키 168cm 몸무게 59kg인 20대 남성입니다. 제가 토요일 저녁식후 1시간 혈당이 219가 나왔습니다. 너무 놀라서 다음날인 일요일 공복혈당을 측정하니 90이 나왔습니다. 바로 당일 일요일 저녁 식후 1시간 혈당이 170이 나왔습니다. 식사량은 거의 비슷하거나 전날보다 많았고 섭취한 음식종류또한 전날과 거의 동일했습니다. 월요일 저녁 다시 식후 1시간 혈당을 측정하니 136이 나왔습니다. 마찬가지로 식사량은 전날보다 많았고 종류는 동일했습니다. 제가 혹시 당뇨전단계인가요? 너무 걱정됩니다.


답변

Re : 혈당관련질문입니다.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좀 더 측정을 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전 단계이거나 당뇨일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219는 당뇨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당화 혈색소검사도 받아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혈당관련질문입니다.
이혜민
이혜민[한의사] 당봄한의원(종로점)
하이닥 스코어: 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이혜민입니다.

똑같은 음식을 하루 3번 섭취한다고 해도 식후 혈당은 매번 달라집니다. 혈당은 음식 영향 뿐만 아니라 간, 스트레스 상태, 컨디션, 음주 등의 영향도 받기 때문인데요. 당뇨가 걱정되신다면 객관적인 검사지표인 당화혈색소 검사를 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혈당은 워낙 경험하신 것처럼 들쑥날쑥 하기 때문에 당화혈색소를 통해 진단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