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구리나 칼륨이 풍부한 음식이 무엇인가요?
구리나 칼륨이 풍부한 음식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함유량이 가장 풍부한 채소, 과일이나 음식을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답변
Re : 구리나 칼륨이 풍부한 음식이 무엇인가요?
정성우 하이닥 스코어: 4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구리가 풍부한 음식으로는 조개와 같은 어패류, 갑각류에 풍부하며 또한 동물의 간, 견과류 두류에 다량 함유되어있습니다. 과일에는 말린과일, 바나나, 토마토 등에 많고 감자에도 많이 함유 되어있습니다.
하루 권장섭취량은 0.8~0.9mg에 해당하며 상합섭취량은 10~11mg에 해당하오니 과잉 섭취 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