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발목 통증

이틀 전쯤 의자에 잘못된 자세로 앉아있다가 발목에 압박이 갔는지, 의자에서 일어나고 얼마 동안 발목이 아팠습니다.
시간이 좀 지나고 처음 발목이 아팠던 부위는 통증이 많이 사라지고 움직이면 약간 뻐근한 느낌인데, 이 느낌과 더불어 해당 부위와 주변 피부(?)가 좀 쓰리고 저리다는 느낌이 들어요.
이게 특이한게 신경을 안쓰고 있으면 괜찮다가 다시 쓰린 느낌이 나기도 하고, 손으로 만지거나 긁었을 때 특별히 더 아프다는 느낌은 없어요.
발목에 충격이 가면 원래 좀 쓰릴 수도 있나요?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이 처음에 아팠던 부분이고 파란색 부분이 쓰린 느낌이 드는 주변입니다. (아직 시간이 많이 지나지 않았고 쓰리거나 아픈 정도가 크지 않아서 일단 지켜보는 중인데 혹시나 더 크게 번질까봐 걱정되서 질문드립니다.)


답변

Re : 발목 통증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불편하시고 걱정 많으신가요? 일시적인 문제가 아닌가 싶은데요,  불편함이 크지 않다고 하면 경과를 지켜보시는 것만으로 좋아지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발목 통증
오명진
오명진[전문의] 오편한 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오명진입니다.
발목관절은 관절에 국한된것이 아니라 연결되어 있는 근육이나 연부조직에 같이 증상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압박이 있었다면 표시된 두부분 모두 눌렸을 수도 있고
그게 아니고 신장되어 있는 부분이 붉은색 부분이어도 파란색 부위까지 증상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