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제가 과일을 너무 많이 먹나요?
저는 공복 혈당 96의 37세 남자입니다.
제가 185에 92로 과체중에 혈압이 130대라서 체중 조절을 위해 다이어트를 진행하는데
아침에 바나나 2개에 사과 하나
점심에는 일반 식사
점심과 저녁 사이에 간식으로 사과 하나 정도
저녁에는 1시간 근력 운동 후 참외3개, 사과 하나 닭가슴살 220g 먹거나
닭가슴살 220g 이랑 자두 7알, 사과 하나, 복숭아 하나
뭐 이런식으로 먹습니다.
듣기로는 과일 과당을 너무 많이 먹으면 안좋다는데 제가 과일을 너무 많이 먹는 편일까요?
췌장이나 다른 장기에 부담을 주는 것일까요?
요근래 방귀가 너무 자주 나오고 역류성 식도염 때문에 약도 먹고 있눈데 제가 잘못된 식습관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제가 과일을 너무 많이 먹나요?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 네 다이어트 치고는 과일을 많이 드시고 계신 편입니다. 하루 과일 총 섭취량이 사과 1개, 바나나 1개, 그리고 달지 않은 천도복숭아 1개, 자두 대신 체리 3개 이렇게 섭취 하시는 게 낫습니다.
질문자님도 아시다시피 요즘 과일들이 많이 달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습니다. 과일의 당은 과당형태로 탄수화물섭취로 보시면 되는 데, 과일 섭취가 많다보니 전체적으로 탄수화물 섭취 비중도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아침에는 바나나 1개, 사과 반쪽, 닭가슴살 100g 이렇게 드시면 좋습니다.
저녁에는 근력운동 후 사과반쪽, 닭가슴살 200g, 그 외 토마토나 오이나 양상추, 양배추, 파프리카와 같은 채소로 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췌장이나 다른 장기에 부담을 주는 것일까요?
----> 운동도 하시기 때문에 부담을 주실 정도로 많이 드시고 계시진 않습니다. :)
-----> 방귀가 잦은 이유는 과일속에 식이섬유 섭취가 많아서입니다. 그리고 단백질 섭취도 잦은 방구를 만들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는 장관순환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와 유산균제 섭취가 도움이 되십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