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운동이나 영양부분에서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효과적인 운동,
건강한 식품 고기를 좋아하는데 대체할 수 있는것이 무엇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정봉규 하이닥 스코어: 32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입니다.
다이어트에 대한 부분입니다.
다이어트를 진행하시려고 한다면 무엇보다도 현재 체성분부터 분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체의 지방혹은 근육의 비율중에서도 불필요한 지방을 없애야하다 보니
지금의 몸상태를 정확하게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한데요.
다이어트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굶거나 힘든 운동이 아니라 3끼식사를 다하면서도
다이어트가 가능하며 이 때 사람마다 영양상태가 다르다보니 추천드리는 음식이
다를수밖에 없는데요 이런 부분에 있어서 제대로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3끼 필요한 내몸에
맞는 영양소와 내운동수행 능력에 맞는 운동을 통해서 다이어트를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전문가를 통해서 무리하지않고 건강하게 다이어트 해주세요.
답변
Re : 다이어트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정성우 하이닥 스코어: 4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성인 여성 150cm의 표준 체중은 약 48kg 정도로 정상체중이므로 다이어트를 극심하게 하실 필요는 없을꺼같습니다.
다만 미용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다이어트를 하시는 경우에는 48kg 수준 정도로 다이어트 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효과적인 운동으로는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이 병핼될 수 있는 서킷트레이닝을 추천드립니다.
집에서도 충분히 하실수 있으며 운동과 관련된 영상들이 많이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영양적인 측면도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를 극단적으로 하게되면 영양불량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요요현상도 올 수 있어 3끼를 규칙적으로하며 곡류군, 어육류군, 채소군의 균형있는 식사를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운동량이 많은 경우 고기 섭취량을 늘리는 것이 좋으나 다이어트가 목표인 경우에는 매끼 고기의 경우 100g 정도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