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건강하게 살찌는법이 있을까요?
171에 54kg인데 10kg만 찌고싶습니다. 체지방률은 10프로이고요. 건강에 안좋은 음식 최대한 안 먹고 체지방률 20퍼이하로 찌고싶은데 어떻게해야할까요?
답변
Re : 건강하게 살찌는법이 있을까요?
정성우 하이닥 스코어: 4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현재 신장에 비해 체중미달인 것으로 보입니다.
목표 체중은 말씀하신 것처럼 10kg 증량하여 60~65kg으로 보시면 좋겠습니다.
인스턴트를 가급적 멀리하시고 3끼 균형 있는 식사를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음식에만 의존하시기보다는 30분씩 운동을 하는 것도 성장에 도움이 되며 건강하게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식이로만 체중이 증가하는 것보다는 운동을 통해 근력이 증가하면서 체중이 증가하게 되면 체지방률 20% 이하로 유지하면서 이상적인 체중 증가에 성공하시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