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니메겐연진캡슐 비타민A영양제

여드름 때문이 니메겐연진캡슐 처방 받았는디요. 비타민A랑 같이 섭취를 피하라고 하더라구요.
약은 저녁 식후즉시 먹고 비타민A가 든 멀티비타민은 보통 아침식후 먹었었는데 니메겐 먹는동안은 영양제 아예 먹으면 안되나요??


답변

Re : 니메겐연진캡슐 비타민A영양제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맞습니다. 니*겐 연질캡슐을 복용하는 동안에는 다른 기타 영양제를 포함하여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섭취를 원하실 경우 약을 직접 가져가셔서 상담 해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니메겐연진캡슐 비타민A영양제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Although little is known about how isotretinoin interacts with real vitamin A, the two are structurally similar and have similar toxicities. Therefore, people taking isotretinoin should avoid vitamin A supplements at levels higher than typically found in a multivitamin (10,000 IU per day).
두 가지가 비슷한 구조를 가지고 있고 부작용이 비슷하여 하루 >10000 단위이상의 비타민 a를 함유하는 종합비타민 섭취를 피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