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왼쪽 갈비뼈 통증 질문

30대 초반 여자입니다
두달전쯤에 왼쪽 옆으로 누워자다가 일어났을따 갈비뼈가 심하게 눌렸던지 뻐근함과 통증이 심했었던 날이 있었어요. 그후로 왼쪽 갈비뼈가 가끔 통증이 있는데 병원에서 흉부엑스레이를 찍었는데 아무문제 없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예전부터 그랬는지 모르겠는데 빨간색으로 동그라미쳐진 중간 갈비뼈만 다른 뼈보다 조금 더 튀어나와있어요 만지면 튀어나와있는게 느껴져요. 두달 정도 지났는데 가끔 초록색 동그라미 쳐진부분을 누르면 통증이있고 근처가 간지러운듯 뻐근한 느낌이 들때가 있어요. 그외에는 등쪽이나 다른 통증은 전혀 없어요. 통증에 원인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왼쪽 갈비뼈 통증 질문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늑골연골염으로 사료되며, 증상 지속시에 소염진통제나 파스 부착을 우선 해보시고 증상 호전이 없다면 흉부 Ct 촬영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왼쪽 갈비뼈 통증 질문
성정훈
성정훈[한의사] 마디로한의원 용인기흥점
하이닥 스코어: 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네이버 지식iN 상담의 성정훈입니다

갈비뼈 통증으로 불편하실 것 같아서 걱정이 듭니다.

미세골절의 경우에는 X-ray상으로도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마도 갈비뼈 쪽으로 과한 압력이 가해지면서
그쪽으로 미세골절이나 혹은 골절까지는 아니더라도 염증이 발생하셨을 것 같다고 판단이 됩니다.
물론 실제 진료를 통한 진단이 아니기 때문에 정확하다고 보기 힘들 수 있습니다 이점 유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두 달 정도 지났음에도 계속해서 불편감이 있다면
스스로 낫는 단계는 넘어선 부분이라 치료가 우선적으로 필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좀 더 정밀한 검사를 받는 것을 권해드리고
만성염증 단계의 문제라면 한의원 치료 중 하나인 도침치료와 약침치료 위주의 치료를 고려해 보실 수 있겠습니다.
증상의 경감이 있는지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