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전거비인대 파열 통깁스

토요일 저녁 발을 접질렀는데 그 후로 절뚝거릴만큼 통증도 심하고 복사뼈도 많이 부어서 일요일에 병원가서 인대파열이란 진단을 받고 반깁스를 햇어요. 그날 밤 자는데 자꾸 발을 움직이게되니 더아파서 월요일 오전에 근처 병원가서 통깁스로 바꾸려햇더니 다시 검사를 해야한다 하더라구요. 그래서 다시검사햇더니 인대완전파열이라네요 통깁스3~4주 해야한다해서 통깁스하고 왓는데 밤부터 지금까지 자려는데 하지불안증후군이 엄청심하게 온 것처럼 느낌이 너무안좋아요.. (평소에도 하지불안증후군 증세가 가끔 잇어요) 자꾸 발,다리도 움직이게되구요 통증보단 그런느낌에 울고싶을 정도에요 . 혹시 내일 병원가서 통깁스 절단하고 다시 반깁스 해달라하면 해주실까요 .. 지금 당장 응급실이라도 가서 절단하고싶네요ㅠㅠ


답변

Re : 전거비인대 파열 통깁스
김용훈
김용훈[전문의] 조은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김용훈입니다.
답변드리겠습니다. 통깁스도 좋겠지만 아직 부종이 심할 수 있으니 반깁스하시고 부종이 어느 정도 없어진 다음에 통깁스 하셔도 됩니다.
환자분께서 통깁스 하시고 많이 불편하시면 병원에 가셔서 반깁스로 교체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전거비인대 파열 통깁스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보통의 경우에 부종이 심한 경우에는 통깁스를 할 수 없습니다. 보통은 부종이 조금씩 좋아진 후 통깁스를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