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건강검진관련, 중성지방 및 콜레스테롤
얼마전 직장에서 건강검진을 받았습니다
체중이 많이 나가기는하지만 웨이트트레이닝을
즐겨하다보니 근육이 커지고 나름 몸에 자부심을 가지고
지냈습니다 그런데 결과가 좋지가 않습니다
일단 중성지방 및 콜레스테롤수치는 검사전날 먹은 음식에 영향을 많이 받는지가 궁금하고 제가 앞으로 어떤방향으로 관리를 해야할지 알려주세요
답변
Re : 건강검진관련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체중이 좀 많이 나가시네요. 근육양도 많으시겠지만 체지방량은 어떤지 궁금하고 적정 체중을 유지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탄수화물 섭취나 술많이 드시면 줄여주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답변
Re : 건강검진관련
정성우 하이닥 스코어: 4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중성지방과 LDL콜레스테롤은 그동안의 식습관의 영향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전날 무엇을 드셨는지에 따라 일시적으로 상승할 수 있으나
체중 및 비만도 검사를 유추해 보면 평소 식습관에 영향을 받은 거 같습니다.
웨이트트레이닝을 하면서 벌크업을 위한 식단이 체중 증가와 더불어 전반적인 불균형을 초래한 거 같습니다.
유산소운동을 병행하시거나 유산소운동을 하는중이라면 유산소의 양을 늘리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평소 식습관을 파악하시고 식습관 개선 및 생활습관 개선을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