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임신가능성

안녕하세요 작년 2020년 5-6월 즈음부터 저번달 2021년 5월23일까지 경구피임약을 복용 후 5월26일부터 5월30일까지 생리하였습니다. 그리고 이후 피임약을 복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나서 일주일 정도 후(정확한 날짜를 잘 모르겠습니다. 6월 초 였던 것 같습니다.) 부정출혈이 있었습니다.
경구피임약 복용을 끊어서 난다고 생각 중 입니다,..

6월13일 관계를 하였고 (질외사정) 6월 17일 출혈이 있었습니다.
양은 중형생리대 다 젖을 정도록 나왔습니다. 생리인줄 알고 다시 경구피임약 복용을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출혈이 멈춘 듯 하여 착상혈인가.. 했는데, 6월20일부터 현재 6월22일 지금까지 소형생리대 젖을 정도로 계속 나오는 중인데.,...
혹시 착상혈일 가능성이 있는지? 임신 가능성이 있는지? 아니면 생리인지? 궁금합니다ㅠㅠ
현재 경구피임약은 6월17일부터 현재 6월 22일까지 6일 복용 중입니다...

이번달에 출혈이 너무 자주나서 걱정이 되서요..ㅠ
6월초에 출혈이 난건 경구피임약 중단때문에 나는게 맞는건지? (관계는 없었습니다.)
그리고 6월17일 출혈은 착상혈일 수 있는지? 그럼 현재 나오고있는 출혈은 무엇인지ㅠㅠ 궁금합니다..!


답변

Re : 임신가능성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예정 생리일에 나오지 않은 출혈은 모두 부정출혈이라고 보아야 합니다 . 착상혈은 아주 소량 출혈로 눈치채지 못하는 정도 입니다. 아마도 경구 피임약 때문으로 생각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