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심장박동수 1분에 85-7회

약 한달 전쯤 심장이 갑자기 빨리 뛰고 맥이 비는 증상으로 응급실에 갔었어요 빈혈이 심하게 나왔고 24시간 홀터 감사를 했더니 부정맥이 잡히기는 했으나 약을 먹거나 할정도는 아니고 크게 신경 쓸 정도는 아니다라고 했도 내과에서는 빈혈이 심해서 심장이 그랬을 원인이크다고 했어요 약도 꾸준히 먹어서 빈혈도 거의 정상수치로 올라왔는데 문제는 제가 한번 그런 이후오 자꾸 심장 뛰는거에만 집중을 하게되요 ㅜㅜ 조금만 빨리 뛰면 당장 병원을 가야 할것 같구요 ㅜㅜ 정말 걱정을 안해도 될까요 ? 요즘 무기력증 어지럼증 가슴도 답답하고 그런데 ㅜㅜ 이게 심장때문이 아닐까 너무 걱정이 됩니다 ㅜㅜ 그리고 평소 심박수가 60-70 내외인데 오늘 계속 80-90사이를 아침부터 지금까지 유지하고 있어요 ㅜㅜ 맥을 짚어보면 너무 빠룬 느낌이라 계속 재보는데 낮아지지를 않네요 ㅜㅜ 이건 괜찮은건가요? 그리고 저는 안심하고 지내도 될까요 너무 무섭습니다 자세한 답변 부탁드릴께요


답변

Re : 심장박동수 1분에 85-7회
조병현
조병현[전문의] 드림병원
하이닥 스코어: 132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조병현입니다.
맥박 자체는 별다른 문제 없어 보입니다.
오히려 과도한 불안증이 문제인 듯 합니다.
스스로 심리 상태를 조절해 보시고
그것이 어려운 경우 항불안제나 인*놀 같은
약물의 도움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답변이 도움 되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심장박동수 1분에 85-7회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빈혈이 있다면 우선 빈혈 교정이 우선 일 듯 합니다. 가까운 내과 나 동네의원에 가시면 빈혈 정밀 검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빈혈 교정 후 심장 검사 를 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