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팔 다리 저림 증상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0대 초반 여성입니다.

일주일 전부터 왼쪽 겨드랑이 쪽이 지릿지릿 하더니 겨드랑이와 연결하여 뒷쪽 등 부분도 찌ㅣ릿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엔 생리전이라 그런가 했는데 며칠 뒤 찌릿한 증상과 팔이 함께 저려왔습니다..

평소 걱정도 많은 스타일이라 증상대로 찾아보니 뇌와 목에 의한 증상이더라구요 ?
처음엔 팔만 그러더니 지금은 다리도 조금씩 저립니다. 둘 다 왼쪽 팔 다리이구요
그리고 스트레칭 한답시고 목돌리면 왼쪽 승모근쪽 부분이 아프구요.

그래서 며칠전에 신경외과와 정형외과 중 고민하다 정형외과에 가서 x-ray 찍었더니 일자목이라고 하셔서 간단한 물리치료만 하고 왔습니다.
자세에 신경써서 앉으려고 하고 스트레칭도 자주 하려고 노력중인데 왼쪽 팔과 다리저림이 나아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게 정말 목때문인지 x-ray상으로는 정확하게 알 수 없다던데 혹 디스크가 많이 진행된 상황은 아닌지 궁금합니다..
요즘 걱정ㄷ때문에 신ㄱ경을 써서 그런걸까요..?

그리고 최근 식단조절 -밥양 줄이기 등등 많이 안 먹으려고 노력은 하지만 그렇게 안 먹은 것도 아닌데 살이 조금씩 빠지는데 암은 아니겠지요ㅠㅠㅠㅠㅠ 많이 빠진건 아니고 하루에 0.2kg정도.. 빠진지는 일주일도 안 됐습니다 ,, 계속 증상이 이러니 여기에도 의미부여를 하게되네요

한 달 전 원인모를 미열과 두통으로 내과에서 피검사 x-ray 소변검사에는 정상이라고 하셨습니다
고열은 아니고 37.2~37.6 정도 지속되는데 별로 걱정 안 해도 될까요
평소 편두통도 있긴 있습니다.

일자목때문에 다리 저림까지 올 수 있는건지요..
그리고 그냥 신경 쓰지말고 자세 교정에만 노력하면 될까요ㅜㅜ

현재 저림 외엔 별 다른 증상은 없습니다 !! 가끔 두통정도 있는데 별로 심하다고 느껴지는 정도는 아니라 ..


최대한 저의 정보를 적으려고 노력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팔 다리 저림 증상 질문드립니다..
박민규
박민규[전문의] 베스트마디의원
하이닥 스코어: 2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박민규입니다.
일단 다리저림은 목에 의한 증상은 아닙니다.
목에 의한 신경은 어깨, 팔, 손으로 가고 허리에 의한 신경은 다리로 갑니다.
편두통은 일자목의 가능성이 있구요 디스크는 x-ray로만으로는 디스크가 신경을 누르고 있는지 알 수는 없지만 증상으로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팔 저림이 있다가 다리 저림도 동반 된 것은 머리 문제도 생각 안할 수 없으니 가까운 신경외과 진료 받아 볼 것을 추천 드리며 아직 젊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말고 진료 받아 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