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포도당 캔디 복용법
시험볼때 먹으려고 약국에서 인탁트 포도당 캔디를 샀습니다.
1. 시험보기 몇분전에 먹는게 좋을까요?
2. 효과는 몇시간정도 가나요?
3. 여러개 먹을경우 몇분정도 텀을 두고 먹는게 좋은가요?
4. 하루에 최대 몇개까지 먹어도 되나요?
답변
Re : 포도당 캔디 복용법
정성우 하이닥 스코어: 4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포도당의 경우 에너지원으로 이용되는 주 원료로 포도당 캔디는 시험 직전에 드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아침 식사로 인해 포만감 때문에 포도당 캔디를 이용하는 경우라면 시험 30분 전에 드시면 좋겠습니다.
효과는 개인마다 다르며 환경에 따라 다릅니다.
뇌에서 하루에 사용하는 포도당과, 근육이 사용하는 포도당의 양은 약 하루에 200g정도 사용합니다.
단시간내에 뇌와 근육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포도당을 에너지원으로 급격히 사용하여 금방 고갈될 수 있습니다.
여러개를 드시는 경우 시험볼 때에만 드시되 시험에 종류에 따라 다르겠으나 1교시2교시로 나눠지는 시험이라면
1교시전, 2교시전에 각각 섭취하시고 시험에 따라 2시간 정도에 따라 섭취하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하루에 최대량은 정해져 있지 않으나 포도당 과다섭취시 혈당에 영향을 미쳐 혈당관리가 안되는 경우
섭취량은 1~2개로 제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밖에 식사도 하시기에 다량 섭취는 바람직하지 않아 집중력이 필요한 때인 시험 시작전, 공부 하시기 전 섭취 1회정도만 하시길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