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먹먹, 어지럼 관련 질문좀 드릴게요

올해 1월 오른쪽 귀가 먹먹해서 귀전문병원에서 청력검사, 코ct를 찍었습니다. 청력검사는 정상, 코ct도 오른쪽 약한 부비동염 이래서 약2주먹는 동안에 이틀만에 나았구요. 항생제라 2주를 그래도 다 먹었습니다.

그런데 보름 전에 갑자기 왼쪽 귀가 먹먹하고 이명이 커져서 귀 전문병원 다시 가서 청력검사 했는데 청력은 정상이었습니다. 그래서 약은 안먹었는데 먹먹하던게 조금 나아지면서 이명도 줄어들었습니다.

그런데 3~4일전부터 어지럽기 시작합니다. 몸을 못가눌정도는 아니고 술 두잔 정도 마셨을때 어지러움입니다. 누우면 시야가 약간 흔들리는 어지러움이 잠깐동안 심해지구요.

2020년 4월쯤 머리를 부딪혀 뇌 mri 뇌 ct는 찍었었는데 이상은 없었습니다.
2019년 1월에 어지러움이 와서 뇌 mri 찍었었는데 이상 없었구요.

이럴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귀 먹먹, 귀 이명인데 청력은 정상. 술1~2잔 정도의 어지러움. 이 경우에 다시 영상을 찍어보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경추성 어지럼이나 위염같은 것때문에 어지럼으로 보는게 맞을까요.


답변

Re : 먹먹, 어지럼 관련 질문좀 드릴게요
강기근
강기근[전문의] 코끼리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강기근입니다.

우선은 누웠을 때 시야가 흔들리는 어지럼증이 잠깐 있다면 이석증이 있는지 먼저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그리고 말씀하시는 증상 자체는 메니에르 증후군 이라는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겠는데요.
이비인후과 진료 및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고 약물 치료를 하시면 호전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진료를 다시 받으시길 권유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