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비타민링거맞은후 두드러기증상

비타민 링거를 맞았는데 몇시간후 배 등 팔뚝 두두드러기같이 근질근질 해서 글으면 빨갛게 나오네요 부작용 일까요
2일후에 백신접종 하는데 맞아도 될까요

답변

Re : 비타민링거맞은후 두드러기증상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45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21.06.16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해당 병원에 가셔서 문의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드러기는 보통 빨리 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바로 병원에 가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비타민링거맞은후 두드러기증상
김우진
김우진 [전문의] 진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5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21.06.16
질문자의 감사 인사 | 2021.06.17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우진입니다.

두드러기 지속적 발생 여부, 비타민 링거의 맞지 않으신 성분 등
글 내용 상으로는 알 수 없어 정확한 파악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영양제 링거에는 부작용 있습니다.
두드러기, 가려움, 붓기, 기침, 재채기, 호흡곤란 등의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는 것입니다.
비타민 링거를 맞으신 해당 병원에 다시 내원하셔서 문의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급성 두드러기일 경우에는 두드러기의 원인 물질을 찾아내고
이를 제거하면 쉽게 치료가 가능한 부분이기도 하니
너무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다만 백신 접종 전에 방문하셔서 접종에 대해 의사의 소견을 물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