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루게릭병 질문

안녕하세요 답변을 해주시는것에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질문몇가지만 질문해주실수있나요?
14세 남자아이고요 근육이 처음부터 전신에서 튀었고 톡톡톡튑니다. 근육경련이 5월초부터 있었는데 지금은 좀 좋아지고 있어서 튀는날이 아예없는날도 있기도해요. 이글을 올리는날엔 근육이 떨리네요.(수영장이나 목욕탕에서 수압이 쎈물을맞는것처럼 떨리기도하는데 보통 두근두근하고튑니다)근데 제가 사진을 찍었는데 왼쪽다리에 특정한 자세를 하고 힘을주면 왼쪽이 약간 움푹 파여요. 오른쪽은 약간만 그렇습니다. 평상시엔 너무 멀쩡해요. 물건을 떨어트리기도했는데 반면 무거운건 잘들었었고 놓치지않았는데 가벼운걸 잘떨어트려요. 이건 제가 정신안차려서 그런것 같은데 일단 썼어요.
철봉에 20초?30초정도 매달릴수도있어요.
질문이요!
1. 제가 주지훈 의사선생님인가 그분께서 저랑 비슷한증상을가진 분에게 답변을하신걸 봤는데 그 답변에는 근육,신경 질환이라하더라고요. 전 혹시 어떤질환이나 병일까요? 아니면 괜찮으니까 신경쓰지않아도 되나요?
2. 루게릭병이 근육, 신경질환인가요?
3. 다리에 힘을주고 특정한자세를하면 근육이 위축되고 그냥 평상시에는 멀쩡한건 왜 그런건가요.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제 질문위주로 답변해주시면 너무감사하겠습니다.


답변

Re : 루게릭병 질문
박종원
박종원[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6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너무 감사합니다! 선생님 제 답답함이 날라갔어요!

너무 감사합니다! 선생님 제 답답함이 날라갔어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근육경련이면 대부분 근육긴장에 의한 신경압박이 그 원인입니다.
루게릭 병은 운동신경원 질환이라는 특이한 범주의 질환입니다.
특정 자세에 근육이 위죽되는 것은 아니고
주변에 비해 함몰되 보이는 것이라고 짐작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