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어깨가 너무 아픈데요

어깨가 너무 아픈데 대학병원 정형외과에서 엑스레이 찍었는데 물이 조금 찼다고 말씀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초음파하면서 주사도 맞았는데 그래도 아프더라구요 제가 평소에 어깨랑 목이랑 자주 아프고 뭉치는데 혹시 관련이 있나요?


답변

Re : 어깨가 너무 아픈데요
금정섭
금정섭[전문의] 세종스포츠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금정섭입니다.
평소에 목과 어깨의 정렬 상태가 안좋으면 어깨 관절 주변의 힘줄 및 관절낭 등에 문제가 진행될 가능성이 더 많습니다. 초음파 상 힘줄주변의 염증소견이 보이고, 주사를 맞았음에도 지속적으로 불편하다면 관절주변이나 관절내 추가적인 문제등이 있는지 진찰 및 추가적인 영상검사 등을 고려해보시길 권유드립니다. 견관절 전문의의 진료가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어깨가 너무 아픈데요
김상엽
김상엽[한의사] 마디로한의원(뚝섬)
하이닥 스코어: 4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말씀하신대로 한의원에 가서 침을 맞았더니 지금은 어깨가 전보다 덜 아프네요ㅎ 감사합니당~^

말씀하신대로 한의원에 가서 침을 맞았더니 지금은 어깨가 전보다 덜 아프네요ㅎ 감사합니당~^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김상엽입니다.
주사도 맞았는데, 통증이 아직도 남아있으시다면 어깨 관절 문제일 수도 있지만 어깨와 목이 뭉친다고 표현하시는 것으로 보아 어깨 주위 근육통일 확률도 있습니다.
물론 회전근개 문제일 수도 있고 여러가지 경우의 수가 있으시지만 한번 가까운 근골격계 전문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어깨와 목에 침을 맞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