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약간답답하고 호흡이찬느낌이들어요

증상시기:10일가량됨.
발병원인:정확한 원인을모르겠음. 호흡기내과에서xray.심전도,혈압검사등했으나 큰소견없었으며 산소포화도99퍼,하지만 심박수가 51로 정상보다낮다고하심.

복용중약:전립선이완시키는 알파차단제,유로박솜,그외 면역밸런스,전립통평(전립선보조제,비타민,아연등의 성분),그전에 불안증관련 정신과약 두가지(심신안정제비슷)일주일정도먹음

현재증상:호흡을해도 답답하고 먼가 숨이찬느낌이들어요,초기심할때는 가슴쪽이먼가 조여서 숨이 안들어오는느낌?이강해서 이러다 잘못되는게아닌가 싶었지만 점차 조금씩 나아지지만 어느정도에서 숨찬증상은 안없어집니다.심박도좀 뛰는거같구요 가만있을때는요. 가래나통증x,빈혈x,가족력x,병력x,해병대까지나올만큼 정상이었습니다.

질문드립니다.
1.흡연3년간 반갑씩폈다가 근래에 흡연할때 호흡이 일시 힘들었다가 1시간내로 돌아와서 끊자고 결심후 끊은 다음날부터 갑자기 이증상이 시작됬는데 담배로인한 폐,심장쪽과 관련이있을수있나요? 정작필땐 없었는데..
2.심전도검사에서 부정맥도 관찰되나요? 의사분께서 50이라고만하시고 부정맥이라곤 안하셔서 부정맥인지증상이 걱정됩니다.
3.최근 공시준비와,전립선등으로 스트레스를좀 받았긴한데 괜찮을때도 이증상이 있는듯한데 호흡에신경을쓰면ㅈ더심해지는데 심적인증상으로만 계속 이럴수있나요?
4.혹시 의심되는증상들이 있을까요? 검사해봐야될것들이나


답변

Re : 약간답답하고 호흡이찬느낌이들어요
조병현
조병현[전문의] 드림병원
하이닥 스코어: 132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조병현입니다.
비특이적인 흉부 증상에
검사상 별다른 문제 없고 스트레스가 심했다면
심리적인 것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경우에 따라 신경안정제 같은 것이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