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제발 아픈 이유를 찾고 싶어요 승모근 쪽에 결림이 심함

작년 10월 부터 몸에 알 수 없는 한기 근육통 상열감 식은 땀으로 인해 고생 중인 30살 남자 환우 입니다. 그동안 온갖 내과 다 다녀봤고 대학병원에 가서 감염내과 신경과 류마티스 내과 내분비 내과 또 류마티스 내과.. 그동안 온갖 피검사와 소변검사 호로몬검사 갑상선 검사 뇌 mri 부신ct 신경차단술 등 했네요.. 오늘도 병원 가보니 원인을 모르겠다 섬유 근육통일 수도 있지만 압통점도 없고 통증 정도가 높지 않으니 그럴 확률이 매우 매우 적다는 말 뿐이네요ㅜㅜㅠ 제 주요 증상은 상체 중심으로 한기가 돌고 약간 흥분 상태? 심할 때는 이가 떨림 아침에 일어날 때 매우 피곤하며 승모근 쪽에 결림이 심함 (항상 등결림이 존재) 열이 머리 쪽으로 확 오름 이럴 때 체온 재면 아주 가끔씩 37.5 이상의 미열 존재 근육통도 있는데 일방적 근육통이 아닌 상체가 시렵다 해야하나요ㅜㅜㅜ.특히 등 팔이 그렇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ㅜㅠ 원인을 알아야 치료도 하죠 신경안정제라도 처방 받으면 좀 나아질까요?

저 사실 과학적 근거가 적다고 생각해서 감히 한의원을 믿지 않았어요ㅜㅡㅜ

근데 이제 그렇지 않습니다. 뭐라도 좋으니까 제발 이 고통이 오늘 이유라도 알고 싶습니다.


답변

Re : 제발 아픈 이유를 찾고 싶어요 승모근 쪽에 결림이 심함
박종원
박종원[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6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이미 여러 지식이 있으시겠지만
가장 가능성 높은 진단은 자율신경 기능이상이며
질문자님 경우 뒷목과 상부 흉추가 오랫동안 경직되면서
목과 등의 주변부에 위치한 교감신경이 압박되고 과흥분되며
나타나는 증상으로 두통, 어지러움, 집중력저하,만성피로,소화장애 등이 흔히 동반됩니다.

치료는 뒷목의 두판상근과 흉추의 심부근육을 확인하여
근긴장이 확인되면 머리와 안면, 체간, 소화기관의 미세혈류장애 호전을 위한 근육이완 치료를 하게 됩니다.
보통은 주사치료를 포함해서 물리치료,도수치료 등을 흔하게 합니다.
가까운 곳의 신경통증관련 병원들을 2곳 이상 방문해 보시는 것이 도움이 되고
직접 치료를 받아보시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