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얼굴 지방이식 후 눈밑 뭉침현상

지방이식 2차를 했는데 앞볼에넣는다고 해서 자고 일어났는데 한쪽이 눈밑고랑에 잔뜩 들어가있어라구요.
그래서 설마 붓기 빠지면 괜찮겠지 했는데 일주일 넘어서 잔붓기들 좀 빠지고 있는데 그부분만 불뚝 튀어나와서 눈알 누르는듯한 느낌과 눈 감을때. 힘들어갈때 따가운듯한 통증때문에 너무 불편하고 주변에서 왜그러냐고 하니까 너무 스트레스에요.
가뜩이나 그쪽 눈은 눈매교정때문에 눈도 다 안감겨서 안구건조증왔는데 눈이 더 시려워졌어요.
병원에선 만져보더니 혈종같다며 웃으며 얘기하고 좋아질꺼란 말만하니..
그냥 놔두면 좋아질까요? 찜질을 해야하면 온찜질이 나을까요 냉찜질이 나을까요..


답변

Re : 얼굴 지방이식 후 눈밑 뭉침현상
임준호
임준호[전문의] 원더풀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임준호입니다.

사진 촬영 시기를 알 수 없어 정확히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사진만으로는 혈종 가능성이 높아 보이지 않습니다. 단, 직접 진료 본 의사가 가장 정확히 평가할 수 있기 때문에 제 판단이 잘못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한편, 혈종이든 지방이식이든 시간이 지나면서 수 개월에 걸쳐 다소 부피가 줄어듭니다. 따라서 6개월 정도까지는 기다리며 관찰해볼 수 있겠습니다. 수술 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났기 때문에 찜질을 추천하진 않으나, 꼭 해야겠다면 냉찜질보다는 온찜질이 낫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눈 감거나 힘들어갈 때 통증이 있다든지 뭔가 증상이 계속된다면 수술했던 병원이나 근처 안과를 방문하셔서 꼭 진료 보시기 바랍니다.

이 답변이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