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비후성 반흔의 치료가 어려운 이유가 뭔가요??

코에 있는 여러개의 비후성 반흔이 고민입니다 깎는것도 재발이 쉽고 솔직히 지금 마땅한 치료방법이 없는걸로 알고있어요 흉터조직이라는게 이미 일반 피부와는 달라서 100프로 돌아갈 수 없는건가요?? 착색된 흉터는 시간이 해결해주던데 비후성반흔은 미묘하게 낮아지더라도 울퉁불퉁함은 사라지지 않더라구요 현재 의학기술이 뛰어난데 왜 흉조직을 복구하는것은 어려운 일인지 궁금해요

답변

Re : 비후성 반흔의 치료가 어려운 이유가 뭔가요??
김준현
김준현 [전문의] 미드라인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21.06.04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김준현입니다.

비후성 반흔으로 문의를 주셨습니다. 비후성 반흔은 흉터의 경계를 벗어나지 않으면서 두꺼워 지는 형태인 것에 반해 켈로이드는 그 경계를 넘어서 커지는 차이가 있습니다. 비후성 반흔은 시간이 지나면 다시 작아지는 특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미묘하게 울퉁불퉁하게 남게 되겠지요. 그리고 코의 경우는 기름샘이 많이 있는 곳으로 꼭 비후성 흉터 뿐만이 아니라 일반 흉터도 더 티가 나고 좋아지기 까지 시간도 오래 걸립니다. 흉터가 성숙단계로 넘어갔을 때 높이 차이가 있다면 스테로이드 치료를 해볼 수 있고, 높이 차이가 미묘할 때는 프락셀 레이져로 치료해 볼 수도 있겠습니다. 흉조직을 복구하는 것에 대한 연구를 제가 깊이 해보지 않아서 그에 대한 답은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