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빈맥을 치료 안하기도 하나요?

안녕하세요. 빈맥 증상이 시작된건 2017년 부터인데요.

갑자기 막 두근거리고 머리가 어지러운거에요

처음엔 "아.. 피곤한가?" 싶어서 자고 그랬었는데

계속 붕뜬느낌이나 아찔한느낌이 자꾸 들어서 병원 가봐야겠다.. 싶어서 병원가서 검사를 하였습니다.

처음엔 심전도 찍어보고 의사선생님이 "괜찮으신데 일단 24시간 검사 한번 해봅시다" 해서 뭐 이상한 기계같은거 달고 하루종일 있었습니다. 그 뒤 기계를 회수하고 "맥이 빠르시긴 하네요"만 하고 끝났습니다..

그래도 계속 그래서 한번 더 같더니. 피 검사랑 심장 초음파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괜찮습니다" 하고 그냥 집에 보내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집에있다가 작업할떄도 자꾸 거슬리는겁니다..

그래서 다른 심장내과 가서 또 24시간 뭐 기계다는거 검사하고 도플러 초음파 검사?? 받아고. 피검사 받고 했습니다.
그 선생님도 "정상맥이 쫌 빠르시네요. 그냥 무시하시고 사시면 됩니다."라고 하고 그냥 집에 가시라고 하셨습니다.

근데 이게 무시할 수 없게.. 하루동안 막 그러는게아니라 정상이다가 앉아서 작업보고있는데 아찔한느낌들고 그러는게 너무 싫습니다....

이런경우는 치료를 안해주나요...? 다시 다른 병원가서 검사 받아봐야할까요..?


답변

Re : 빈맥을 치료 안하기도 하나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어느정도 수준으로 빈맥인지 몰라 정확한 답을 드리기는 어려우나 두 곳 이상의 병원에서 지켜보면 된다 한 것으로 봐서 다른 곳 가셔도 비슷할 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