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루게릭, 식도염 증상 문의합니다. ㅠㅠ

4월 11일 저녁식사 때 엄청나게 과식을 하고 몇 시간뒤 오른쪽 날깨뼈 안쪽과 앞 가슴쪽에 뒤틀리는 듯한 통증이 왔습니다. 움직이거나 할때마다 통증이 뒤틀렸다 풀렸다 하는거 같은 것도 반복적으로 있구요. 무언가를 먹을때도 삼킴통증이 엄청나게 와서 먹지도 못했어요. 그래도 이틀 뒤에도 똑같길래 정형외과를 방문했는데, 일자목에서 통증이 내려온거 같다고 하셧고, 앞 가슴통증은 잘 모르셔서 내과에 방문해 근육통 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 물리치료 꾸준히 받고 해서 이러한 통증 들은 거의 괜찮아졌습니다.

그러나 몇일 뒤부터 오른쪽 손과 발 저림? 뻣뻣?이 생기고, 왼쪽 날개뼈 부근 아주 아주 미세하게 통증이 있고요... 컨디션도 계속 좋지 않습니다. 소화가 안되거나 속이 불편한 느낌은 없는거 같습니다. 22일은 호흡이 잘 안되는거 같아 응급실에 방문해서 호흡기쪽으로 기본검사 받고, 심전도 엑스레이 피검사 등 했는데.. 괜찮다고 추가검사 필요없다고 하셧구요...

5월 1일 몇일전부터 목이 화?한 느낌 잔기침이 나오고 갑갑함을 느낍니다.
3일 궤양성대장염 진료 피검사 정상
5월 5일 목, 척추 mri 촬영
5월 12일 결과 보러 신경외과 방문 했어요.결과 목 5,6번 디스크가 있었어요. 허리는 괜찮다고 하셧고, 오른쪽이 좀 더 심하다함.다행히 엄청 심하진 않아 수술적 치료나 시술 이런게 필요하지 않아서 결과는 그렇게 나왔고 삼킴 통증을 물어보시길래 괜찮다고 하였고, 다리쪽 저릿한 증상은 관련이 없다하여 신경외과는 치료가 필요치 않아 종료하고 궤양성대장염 환자가 류마티스 쪽으로 합병 치료를 받는 경우도 보았다고 하여 류마티스 내과 예약을 해두고 옴.

목 잔기침은 계속되어 이비인후과 당일진료를 보고 기구? 목 후두? 쪽 보는 코에서 넣어서.. 그걸로 보시니 염증이 있으시다가 확실친 않으나 역류성 식도염, 후두염 의심된다고 위산제제 케이캡정 한달치를 처방해서 옴.



*이렇게 어제 까지 과정입니다. 이제 한달이 되었는데....
목이 아픈건 당연하고,
1.오늘까지 남아있는 몸의 이상은 팔,다리,손,발가락 찌릿한 저릿한 느낌 있다 (다양한 부위 허벅지 종아리 발목 발가락 손가락 팔뚝, 배, 무릎 등등..) 어떤날은 좀 더 심하거나 아님 덜한 날이 있거나 함. 주로 오른쪽이 더 심함
2.왼쪽 어깨쭉지 라인이 이상함. 왼쪽팔은 데고 기대면 결리는 느낌. 최근 일주일정도 수면중 팔의 이상한 느낌 팔힘이 빠지는거 같은 느낌이 들어 자다 깨서 팔을 올려버릇함.
3.왼쪽 날개뼈 통증, 등, 허리(약간) 전반적 통증
3.오늘 명치?앞가슴쪽 뭘 먹을때 통증이 살짝 생김
4.가끔씩 살, 근육이 움찔하는 느낌 있음( 어렷을 때도 종종 있음)

운동능력은 그대로 인거 같은데... 걱정되서 잘 안먹고 한달동안 2-3키로 정도 빠졌어요.


36년 살면서 이러한 증상들이 한꺼번에 와서 너무 무서워서 잠도 잘 못자고 잘 먹지도 않고 걱정이 많이 됩니다.,
결혼도 앞두고 있는데요...
엄청나게 과식한 몇시간뒤부터 이런 것들이 한꺼번에 생기긴 햇는데,검색하니까 이제 루게릭까지 나오니 넘 무서워서 걱정됩니다. 소화기내과 가서 내시경도 해봐야할거 같고, 식도염으로 이런 저리는거 같은 증상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한달쨰 됬는데 전문의 분들 답글 꼭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루게릭, 식도염 증상 문의합니다. ㅠㅠ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불편하시겠네요. 건강에 대한 불안 증상이나 관심이 너무 많은 분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만약 그렇다고 하면 검색을 통해서 증상으로 진단을 추정해보시려는 노력을 하지 않으시는게 회복에 도움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불안증상도 있어보이는데 치료를 받아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