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당뇨.비만, 필요한 영양제가 뭐가 좋은지

안녕하세요 ^^
저는 20 년째 당뇨.혈압약을 복용중입니다 6개월전 허리유압수술을 받고 지금은 회복중에 있습니다. 당뇨조절이 잘되지않아서 주사 (트루리시티1.5mg/0.5밀리터) 을 주1회 사용중이고요 현재는 허리약과 아침 .저녁 당뇨약을 복용중입니다 .간수치가 조금높은 편입니다(지방간).아침.저녁 당뇨약 복용. 소화가 잘안되요.이번 피검사에서 당화혈색소 9.6 / 백혈구 수치가 좀높다고 나왔고 소변검사는 정상 염증수치도 정상.이라고 나왔 습니다. 영양제로는 칼.마. 식이유황 비타민 c 먹고있는데.비만에 자꾸 뱃살이 나오네요 근육통도 심한편입니다 자꾸 무기력하고 피곤하고 의욕이 없어요. 참 ( 녹내장이 있습니다 ) 백내장수술도 했구요 혈당조절과 비만 .관절.눈에 도움되는 영양제를 추천받거나 구입하고 싶습니다 허리수술로 움직이는것도.운동도 잘못하는 상황이라 살이자꾸 찌니 당조절이 심각합니다 저에게 필요한 영양제가 뭐가 좋은지 도움되는 제품들을 추천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당뇨.비만, 필요한 영양제가 뭐가 좋은지
김봉현
김봉현[약사] 금새약국
하이닥 스코어: 1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봉현입니다.

현재 불편한 증상 : 당뇨 / 간수치 소화
비만, 관절 , 눈

복용중 제품 : 칼마/ 유황. 미타민C

1. 당뇨는 당뇨 자체의 문제보다 피가 끈적해지면서 순환, 몸 전체 세포의 영양분 공급등이 문제가 생기며 나타나는
합병증이 문제입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식습관 교정 + 체중 감소 이지만 체중감소가 쉽지 않은 상황이기에 음식조절을 강력하게 하셔야 합니다.
또한 체내 당저장과 소비를 도와주는 중요한 기관이 간입니다. 현재 지방간까지 있기에 간을 보호하고 재생을 돕는 실리마린, 간 해독과정을 돕는 비타민B군이 도움될 것 입니다.
또한 체내 염증을 낮추고 세포를 부드럽게할 오메가3 를 추천드립니다.
비타민D 또한 필수입니다.
정리 : 간장약 (실리마린), 비타민B군, 오메가3 비타민D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당뇨.비만, 필요한 영양제가 뭐가 좋은지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2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답변감사드립니다 혹시 제품명 추천 좀 부탁드려요 어디 것을 사야할지 모르겠어요

답변감사드립니다 혹시 제품명 추천 좀 부탁드려요 어디 것을 사야할지 모르겠어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당뇨환자이실 경우, 비타민B12뿐만 아니라 비타민B6은 당뇨병성 신경병증과 같은 말초신경 장애환자에게
필수 성분 입니다. 특히 당뇨병약으로 널리 사용되는 메트*르민은 비타민B12 결핍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복합비타민B군 제제로 비타민B군의 함량이 각각 100mg 으로 되어 있는 건강기능식품이 좋습니다.

그리고 아연, 크롬이라는 성분은 인슐린 분비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혈압도 있으시기 때문에 코엔자임큐텐 성분이 좋으며, 안압으로 인해 녹내장이 걱정되신다면 크릴오일이나 헤마토코쿠스에서 추출되는 아스타잔틴이라는 영양성분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지방간이 있으시고 당뇨약이나 혈압약을 장기적으로 드셔야 하기에 간세포에 도움이 되는 밀크씨슬 제품도 도움이 되실꺼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하와이산 스피루리나의 경우 체질개선 및 콜레스테롤 조절에 도움이 되며, 피코시아닌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있어 식전에 드신다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영양제로는 스피루리나, 밀크씨슬, 복합비타민B군제, 코엔자임큐텐 입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