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턱과 볼에 여드름이 난 것 같아요

턱에 났던 건 조금 올라왔다가 제가 짠 후에 엄청나게 부풀고 아파서 병원에서 염증주사도 맞았는데
지금은 겉보기엔 평평하지만 손으로 눌러보면 1센티정도 되는 알맹이가 만져집니다.

볼의 경우는 원래 모낭염, 여드름 증상으로 치료 받았었는데 점점 가라앉길래 약 중단해도 된다해서 투약 중지하고 그냥 화장품만 발라주고 있는데요,
여기도 겉보기엔 평평하지만 만져보면 턱에 있는 알맹이보다는 더 작게 뭐가 만져집니다.

많이 비만인 상태라서 감량하려 노력 중이라서 요즘 먹는 음식은 가공식품 거의 먹지 않고 짠 음식이나 맵고 자극적이고 기름진 음식 가급적 피해서 먹고 있습니다.
운동은 최소 주 4회 이상 한 번에 1시간씩 유산소 해주고 있어요.
잠도 7~8시간씩은 자고 있구요, 늦어도 11시나 12시엔 잠에 듭니다.
세안도 아침 저녁으로 잘 해주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혹시 제가 생활적인 면에서 좀 더 노력해볼 부분이 있을까요?


답변

Re : 턱과 볼에 여드름이 난 것 같아요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밀가루 우유 단순당의 섭취를 최대한으로 줄여주시고 섬유질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채소 섭취를 늘려주시면서
장이 더부룩하거나 소화 안되거나 가스가 많이 차면 동시에 장 기능 회복을 위한 치료를 같이 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턱과 볼에 여드름이 난 것 같아요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피부 염증이 나는 것은 면역과 관계가 깊습니다. 체중 조절을 통해서 비만을 이겨내는 것이 가장 효과 적인 방법일 것으로 사료됩니다. 비만 크리닉으로 오셔서 상담 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