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중심성 망막

1. (우안위주로 사용)후메론점안액5ml 4개월간 1통 사용함
2.(우안) 물체를 보면 색이 탁하고, 조금 멀게 느껴짐+안경을 껴도 흐릿하게 보임
3. (양안)예전에는 밤송이 불빛 정도 였는데, 지금은 밤에 가로등 근처에 가면 좀 넓은 줄기 같은 빛이 바닥까지 쫙 뻗어요.
4.(양안)조명 달무리 현상. 낮에도 카페 조명보면 달무리가 작게 지고, 어두워지면 조명 주변에 크게 달무리가 생겨요. Ex)신호등 불빛에도 달무리가 생기고, 전구,특히 가로등에 달무리가 크게 생김.
5. 비문증에 빛이 닿일 수 있나요? 가끔 빛이 스르륵 떠다니는데, 비문증 있는 자리에 빛이 그렇게 떠다녀요.
6. 양안 비문증 증가

2번은 망막에 물이차는 중심성 망막염 증상과 비슷한데..위험한 병인가요? 안경을껴도 흐릿하니 무서워요ㅠㅠ
산동검사를 한번 해볼까요?
또 질문을 드려 죄송합니다ㅠㅠ 4달이 넘게 빛번짐과 우안 흐릿하니 무서워요ㅠㅠ


답변

Re : 중심성 망막
우성욱
우성욱[전문의] 서창밝은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우성욱입니다.


위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일단 안과에 방문하여 시력 및 굴절 검사를 포함하여 산동망막정밀검사를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망막에 물이 차는 병은 여러 종류가 있고 그 중에 치료가 잘 되는 것도 있고 어렵거나 재발이 잘 되는 병이 있어서 예단해서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일단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